하나은행에서 글로벌페이 통장을 만들어보았다
본문 바로가기

금융/은행

하나은행에서 글로벌페이 통장을 만들어보았다

728x90
반응형

(4월에 찍은 사진 5개월 지나서 우려먹기)

한국에서 발급 가능한 유일한 아멕스 체크카드를 만들기 위해 하나은행에 다녀왔습니다.

만 17세 이상이면 계좌는 비대면으로 만들 수 있지만, 저는 만 16세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왔습니다.

 

혼잡시간이라 나와있긴 한데 오전에 도착해서 그런지 대기인수가 없는 모습

코로나 때문인지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고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때문인지 본인 확인 때문에 잠깐 마스크 벗어달라는 말도 없었습니다.

 

 

통장을 두개 개설해야 하기 때문에 당연한 소리지만 통장을 두개 줍니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은 원화통장+외화통장(USD) 두 개를 같이 개설해야 합니다. (해지 시에도 동시에 해지)

계좌개설 신청서를 두 번씩 작성해야 하며, 신분증 외에 따로 챙겨가야 할 것은 없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이 원화통장도 입출금통장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단기간 다수계좌에 걸립니다.

(이거 때문에 20영업일 기다려야 했었음)

가입금액은 최소 만원 이상이기에 만원 이상을 들고 가야 하지만, 굳이 넣지 않아도 개설 자체는 가능합니다.

(은행원님이 신규금액 만원을 넣으니까 오류가 난다고 하셔서 0원으로 개설함)

 

외화통장과 원화통장을 같이 만드는 이유는, 외화통장은 직접 입/출금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입금은 원화통장에 1만원 이상의 금액을 입금하면 자동으로 외화통장에 환전되어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입금되는 순간 바로 출금되기에 ATM에서 입금하면 통장에 출금된 것까지 같이 찍힘)
참고로 굳이 ATM까지 갈 필요 없이 인터넷뱅킹으로도 쉽게 입금이 가능합니다.

출금의 경우 인터넷뱅킹(평일 20시까지)이나 창구에 가야지 가능하며, ATM 에서 바로 출금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글로벌페이 체크카드의 결제계좌로만 사용이 가능하고 그 외의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 2020/09/17 수정: 출금은 따로 메뉴가 있는게 아니고, 외화이체 선택 후 원화계좌를 선택하여 이체하면 됩니다)

 

참고로 저 뒤의 상품설명서는 딱히 달라고도 안했는데 읽어보라면서 주셨습니다.
맨 위에 행외 반출시 각별한 주의를 요망한다고 적혀있긴 한데,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내용이라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링크) 

 

원래는 카드도 같이 올릴 생각이었는데, 지점에 카드 자재가 없다면서 집으로 배송이 될 거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2일 후에 전화로 배송이 안된다면서 나중에 자재 도착해서 연락 주면 그때 와서 발급받으라고(...) 하시더라고요.

하루도 아니고 이틀 동안 뭐 하고 있던 거야

 

출처: 하나카드 홈페이지 / 다른 카드들은 발급수수료 관련 내용의 윗줄에 카드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이 카드만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고 나와있는데, 은행 즉발이 아닌 인터넷/고객센터에서는 아예 발급이 안된다는 뜻이었다니(...) 이걸 나도 모르고 발급 진행해주신 은행원님도 몰랐던걸 보니 제대로 안내 안 하는듯

 

이렇게 돼서 카드는 아마 다음 글에서 소개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2020/09/09 수정:

 

글로벌페이 체크카드를 발급하였습니다.

카드에 대한 내용은 아랫 글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09/09 - [일상/금융] - [카드소개]하나 글로벌페이 체크카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