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직불카드
본문 바로가기

금융/국내-은행

제주은행 직불카드

728x90

이번엔 제주은행 서울지점에 왔습니다.

계좌는 갖고 있지만 지점에는 올 일이 없어서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주은행은 타 지방은행과 달리 수도권 지점이 서울지점 단 한 곳입니다.
서울지점은 위 지도에 보이다시피 역삼역에 있는데, 문제는 저희 집에서 1시간이나 걸리는 거리라는 겁니다.

그래서 그동안 가고 싶어도 쉽게 갈 수가 없었는데, 마침 오늘 시간이 나서 가봤습니다.

 

 

첫 번째 사진에 보이는 건물의 왼쪽 입구로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제주은행이 나옵니다.

오른쪽 간판이 있는 쪽으로 가면 ATM과 함께 입구가 나오긴 하나, 코로나 때문에 지금은 막아놨더라고요.

 

혹시나 가실 분들을 위해 한마디만 해두자면, 은행 크기가 작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좀 많이 걸립니다.

다행히 카드 자재는 넉넉히 있고, 은행원도 어떻게 만드는지 잘 알고 있으셔서 발급 자체는 오래 걸리진 않았습니다.

다만 워낙에 만드는 사람이 없다 보니 정말로 체크카드가 아닌 직불카드를 만드는 게 맞는지 물어보시긴 하더라고요.

발급 과정 자체는 신분증 건네고 카드 비밀번호 정하고 서명만 해주면 끝입니다.

다만 계좌가 있다는 가정 하에 이렇다는 거고, 계좌가 없다면 지방은행 특성상 대면 개설은 좀 힘들 것 같네요.

 

 

그렇게 해서 만든 직불카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뒷면엔 비자 인터링크라고 써져있는데, 정작 BIN은 마에스트로의 5898로 시작하네요.

 

카드 번호 맨 앞의 5 글자가 좀 이상하게 생겼는데, 은행원이 네임펜으로 저 부분만 적으셔서 그렇습니다.

아마 저 부분만 전사가 제대로 안돼서 그런 듯하네요.

 

 

 

신한은행 글로벌 직불카드

오랜만에 신한은행에 왔습니다 아침 일찍 온건 아니고 건강검진받고 갔는데 사진은 찍기 귀찮아서 저번에 찍은걸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직불카드를 만들러 왔습니다. 가기 전날에 미리 이메일

blog.monbox.kr

직불카드에 관한 설명은 위 글을 참고해주세요.

다만 이 카드는 제주은행의 직불카드이기에 신세계 계열 가맹점에서 사용 시 신한은행 적립률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