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소개]국민 스타 체크카드
본문 바로가기

금융/국내-카드

[카드소개]국민 스타 체크카드

728x90

국민카드는 오랜만에 받아보는 것 같습니다.

생일이 지나면서 비대면 신청이 풀리긴 했으나, 정작 신청할만한 카드가 없어서 의미가 없더군요.

그런데 이건 좀 특이한 카드라서 신청을 해봤습니다.

 

 

국민은 안내장에 혜택 설명을 다 몰아넣던데, 정작 이 카드는 안 적혀있어서(...) 왜 있는지 의문이네요.

 

 

카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마에스트로 로고는 전에 만들었던 신한 글로벌 직불카드와 다르게 신로고네요.

IC현금카드+직불카드였던 신한 글로벌 직불카드와는 다르게 순수 체크카드이기에 직불카드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 대신 IC칩까지 마에스트로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결제 시 IC칩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앞면에 컨택리스 로고도 있는데, 실제로 비접촉식 결제 또한 가능하다고 합니다.
K-Cash 교통카드/비접촉결제는 불가능한 것 같네요.

 

 

뒷면에는 국내 유일의 법적 전자화폐'였던' K-Cash 로고가 나와있습니다.

제가 유럽에 살면 테스트를 해볼 텐데, 한국은 마에스트로는 물론이고 마스터 컨택리스조차 받는 곳이 많지 않기에...

더보기
현재 K-Cash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

참고로 K-Cash에 대한 설명이 과거형인 이유는 서비스 종료로 인해 충전과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원래도 그냥 이 카드를 발급받으면 이게 달리지 않고, K-Cash용 상품이 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제가 이 카드를 발급한 이유가 이거 때문인데, 종료 이후에도 발급이 될까 궁금해서였습니다.

단종되지는 않아서 신청이 넣어지길래 설마 했는데, 진짜로 이걸로 보내주네요.

 

이름 위에 KMC 1653이라는 글자도 적혀있습니다.

이건 양각으로 나오는 국민카드 특징인데, KMC는 국민카드의 영어 약자고, 뒷 4자리는 카드 상품코드입니다.

실제로 코드를 링크에 넣으면 카드 설명 페이지로 접속이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더보기

참고로 1552와 1553은 기본형, 1652와 1653은 K-Cash형의 상품 코드입니다.

왜 두 개씩이냐면, 특이하게 국민카드는 후불교통카드 유무에 따라 상품을 나누어놨기 때문입니다.

대충 확인해보니 체크카드 기준 후불교통형-비교통형-신한계좌-농협계좌 순으로 붙어있는 것 같습니다.

이 공식대로라면 1552/1652가 후불형, 1553/1653이 비교통형이 되는 거죠.

 

출처: 국민카드 홈페이지

이 카드의 혜택은 이렇습니다.

국민은 요약을 잘해둬서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돼서 좋네요.

저랑 맞는 혜택은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 혜택보다 K-Cash를 보고 만든 거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