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를 크롬처럼 꾸며보자
본문 바로가기

IT/전자기기

파이어폭스를 크롬처럼 꾸며보자

728x90
반응형

저는 PC에서는 브라우저를 파이어폭스를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쓰다 보면 디자인에 질리기 마련인데, 이걸 크롬처럼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muckSponge/MaterialFox

A Material Design-inspired userChrome.css theme for Firefox - muckSponge/MaterialFox

github.com

GitHub에 올라와있는 MaterialFox를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방법도 간단해서 금방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우선, Code - Download ZIP 순으로 눌러서 파일을 받아줍니다.

 

 

파일을 열면 이렇게 나올 텐데, chrome 폴더와 user.js 파일만 필요합니다.

 

 

그리고 주소창에 about:profiles를 입력한 후, 사용 중인 프로필의 루트 디렉터리 폴더를 열어줍니다.

현재 사용 중인 프로필에는 사용 중이라고 나와있기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폴더가 열릴 텐데, 아까 필요하다 했던 폴더와 파일을 그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폴더는 안의 파일을 넣지 말고 그대로 폴더째로 넣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를 종료한 후 다시 켜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적용 후 켜면 이렇게 나옵니다.

 

 

그리고 about:config에서 browser.tabs.tabClipWidth를 83으로 바꾸는 걸 추천한다는데, 필수는 아닙니다.

찾아보니 탭 이름 너비(위 사진에서 '고급 설정'이 적혀있는 곳)가 해당 값보다 크면 탭 닫기 버튼을 보여준다네요.

파이어폭스에서 크롬을 완벽히 재현하려는 게 아니면 개인적으로 기본값(140)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사진의 security.insecure_connection_text.enabled를 true로 바꾸는 것도 필수는 아닙니다.

 

이건 HTTP 접속 시 안전하지 않음 글자를 표시하는 설정이네요.
요즘은 대부분 HTTPS 사이트이기에 별로 의미가 없는 설정이겠네요.

 

README에도 나와있지만, 브라우저 UI만 변하고 설정 페이지 등은 기존처럼 파이어폭스 디자인으로 나옵니다.

이거까지 바꾸고 싶다면 그냥 크롬을 쓰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원래대로 복구하려면 아까 붙여 넣은 폴더와 파일을 지우고 다시 켜면 됩니다.

기존 파일에 덮어 씌우는 방식이 아니기에 그냥 지워도 되고, 업데이트를 해도 테마는 유지됩니다.

다만 업데이트 시 파이어폭스 UI의 변경 등으로 인해 테마가 깨져 보이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