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가 현대카드를 신청해보았다
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미성년자가 현대카드를 신청해보았다

728x90
반응형

출처: 현대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의 체크카드는 미성년자도 간단하게 전화 한통으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해서 신청하고 카드팩토리에서 수령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신청은 1577-0100(카드신청 전용 전화번호) 또는 1577-6000(고객센터 전화번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결 후 하라는대로 하면 바로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발급할 체크카드 이름을 말하고 생년월일을 말하면 알아서 청소년증을 찍어달라고 하실겁니다.

 

 

2022/07/19 수정:

출처: 현대카드 홈페이지

신청을 하실 분들은 전화를 바로 걸지 마시고, 전화 상담 예약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고객센터 상담원들이 미성년자 관련 규정을 잘 모르는지 안된다는 답변을 주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상담원 통해서 신청 자체는 가능하긴 하나, 이용 안내에 전화 상담 예약을 통해서만 신청 가능하다고 명시가 되어있기도 하고요.

최근에 미성년자 타겟인 넥슨 체크카드가 나와서 그나마 좀 나아질 것 같기는 한데

혹시나 안된다는 답변을 들으신 경우 규정을 제대로 확인하도록 요청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참고로 전화 상담 예약은 카드 설명 페이지에서 [ 신청하기 ] -> [ 전화 상담 예약 ] 버튼을 눌러 할 수 있습니다. )

---

 

 

 

 

이렇게 찍어서 보내시면 됩니다.

그러면 주소와 계좌번호를 묻습니다.
카드팩토리에서 수령하실 경우에는 이때 수령지는 카드팩토리로 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아, 교통기능은 빼달라고 해야 합니다. 아직까진 현대카드는 만 18세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빼달라고 했는데 상담원이 실수로 넣어버려서(...) 다시 접수를 했습니다.

 

 

후불교통카드를 실수로 넣게 된다면 이렇게 되니까 조심하세요.
만약에 이렇게 된다면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를 걸어서 발급 탈락이 됐다고 하면 다시 접수를 해줍니다.

 

더보기

 

출처: 현대카드 홈페이지

 

 

그 후 발급이 완료되면 여의도에 있는 현대카드 카드팩토리로 가서 받으면 됩니다.
9호선 국회의사당역 4번출구에서 가깝네요. 마침 KBS 옆이니 찾기도 쉬울듯

 

 

 

출처: 현대카드 홈페이지

 

 

3관 9층 수령 데스크에서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평일 뿐만 아니라 토요일에도 수령이 가능합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나 보네요.
다만 주의하실 점은, the Black 카드와 '제휴처 현장발급' 체크카드는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728x90

↑ 카드팩토리 수령시

 

 

접수가 완료되면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면 02-2655-6100로 전화가 와서 신청할때의 정보를 물어봅니다.
그리고 ARS를 통해 카드 비밀번호를 등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문자가 옵니다.

링크에 들어가서 동의서에 동의를 해주면 됩니다.

 

다만 본인확인시에 이렇게 오류가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맨 뒷자리를 1로 바꾸니까 들어가지더군요. 2000년대 출생자라 3이 맞는데(...)

 

 

그리고 약관에 동의를 하시면 됩니다. 사실 안해도 되는데 그러면 수령할때 동의서에 직접 서명해야 하기에...

그리고 발급이 되면 카드팩토리에서 수령하시거나 집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카드팩토리 수령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현대카드 카드팩토리에 가보았다(+ 현대카드X CHECK 개봉기)

월요일에 신청한 카드가... 이제야 발급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접수일이 5일인 이유는 이전 글 참고) 카드팩토리 수령 문자가 오면 가서 수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내일쯤이면 올 듯 그 후 발급

blog.monbox.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