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여행스케치 아시아나 체크카드
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광주은행 여행스케치 아시아나 체크카드

728x90
반응형

 

 

어느 날 심심해서 면허증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을 시도하고 있었는데, 다른 데는 나이에서 바로 막히던데 전북이랑 광주은행은 나이가 아니라 단기간 다수계좌에서 막히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몰라서 20영업일 지나고 해 보니까 개설이 됐습니다(!)

제주은행처럼 나이제한이 안 걸려 있는 것 같네요. 전북은행도 동일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광주은행 체크카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삼성 인터넷(크로뮴 기반)에서 접속이 막히는 화면(왼쪽) / 크롬에서 카드 신청시 나이 제한 오류(오른쪽)

 

그런데 카드 발급은 앱이 아닌 웹에서 진행을 하더라고요.

PC에선 안되는데다가 크롬에서만 됩니다(...) 웃긴 건 크로뮴 기반 브라우저도 막는다는 거(...)

그래서 혹시나 하는 생각은 했는데 역시나 카드는 만 17세 이상으로 막혀있더라고요.

 

 

 

 

광주은행은 저 건물 4층에 보입니다

 

그런데 마침 학교 가는 길에 광주은행이 있던 게 생각이 났습니다. (심지어 같은 건물에 부산은행도 있음)

학교 끝나고 바로 가면 4시 전에는 충분히 도착할 수 있어서 바로 가서 발급을 했습니다.

 

그런데... 지방은행 수도권 지점+미성년자 단독 방문+체크카드 발급 이 세 가지가 모여서 엄청나게 오래 걸렸습니다.

다른 은행까지 갈 것도 없이 그냥 광주에 있는 지점에서 만들었으면 10분 만에 됐을 일인데...

원래라면 안 해도 될 부모님 확인을 받고, 은행원님이 신청서 작성에서 헤매셔서 40분이나 걸렸습니다.

아마 미성년자가 계좌도 아니고 체크카드 만들러 단독으로 온 일이 아예 없었던 것 같습니다. 없는 게 정상이긴 한데

오히려 자재는 충분하더라고요. 후 발급 예상하고 갔는데 즉발로 받고 왔습니다.

 

만들기 전에 검색을 하고 갔는데 광주은행 체크카드 발급에 대해서 아예 정보가 없더라고요...

계좌가 있다면 미성년자 단독 발급 가능하고(신분증 지참시), 발급 가능한 카드 제한은 없습니다.

저의 경우는 부모님에게 전화해서 동의를 받는 경우도 있으나, 규정상으로는 동의 없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금카드 탑재도 가능하고, 당연하지만 후불교통은 법정대리인 동반해야 합니다.

계좌 개설은 찾아보니 거주지가 멀면 좀 힘들다고 나오던데, 비대면으로 만들어지니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카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앞/뒷면 모두 세로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카드에는 영문명이 적혀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즉발기가 고장나서(...) 나중에 다시 한번 오라고 하셨습니다. 딱히 인쇄 안 해도 문제는 없나 보네요.

 

 

 

출처: 광주은행 홈페이지

 

이 카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마일리지 적립 카드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건, 무실적 무한도로 적립이 된다는 것입니다(!)

5천원당 1마일이긴 한데, 전월실적이 없으니 적당히 써도 쌓인다는 게 장점입니다.

 

 

 

출처: 광주은행 홈페이지

 

심지어 위에 나온 2030업종은 3천원당 1마일입니다.

편의점과 간편결제가 있으니 사실상 3천원만 써도 쌓이겠네요

근데 이것도 무실적입니다(!) 이 정도면 오히려 카드사 손해 아닌가

 

 

 

출처: 광주은행 홈페이지
출처: 광주은행 홈페이지

 

마일리지형 카드답게 해외 결제 혜택도 있습니다.

해외 결제 시 1000원당 1마일(!)에 ATM 수수료 $3이 면제입니다. 역시 무실적입니다.

다만 결제 수수료(마스터 1%+광주은행 0.2%)는 내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도 마일이 쌓이니 별로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광주은행 방문해서 카드 제시시 3개 통화 한정으로 환율 50% 우대라고 합니다.

아쉽게도 플래티넘이 아닌 일반(스탠다드) 등급이기 때문에 의미 없는 플래티넘 혜택은 받을 수 없습니다.

 

지방은행 카드에 이런 엄청난 혜택이 있을 줄은 상상도 못 했네요.

어쩌다가 계좌를 만들게 된 건데, 이럴 줄 알았으면 진작 만들걸 그랬습니다.

 

 

 

728x90
반응형

'금융 > 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 광역알뜰교통카드 S20 체크카드  (0) 2020.12.18
신한 Global + / Global Air  (2) 2020.12.11
신한카드 해지하는 방법  (3) 2020.11.30
카카오뱅크 mini 카드  (5) 2020.10.25
신한 L.pay 체크(+ GS25 수령 방법)  (0) 2020.10.10
신한 Hey Young 체크  (1) 2020.09.27
POP 우리V스쿨카드  (0) 2020.09.21
신한 Preⓘ 선불카드  (3) 2020.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