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Preⓘ 선불카드
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신한 Preⓘ 선불카드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카드는 신한카드의 Preⓘ 선불카드입니다.

현재 신한카드에서 발급이 가능한 유일한 선불카드이며, 신청은 홈페이지나 앱으로 가능합니다.

카드 - 기타카드 - 선불카드 - 선불카드 상품안내로 들어가면 나오는 유일한(...) 카드입니다.
제휴카드로 들어가면 2개가 더 나오긴 한데, 하나는 임직원용, 하나는 단종된 카드라서 의미가 없습니다.

 

홈페이지 신청(왼쪽)과 앱 신청(오른쪽). 처음 페이지부터 신분증 인증이 나옵니다.

발급 시엔 신분증 인증이 필요합니다. (앱으로 신청해도 동일하므로 청소년증으로 신청 불가)

신용/체크카드를 신청할 때와는 다르게 로그인을 해도 자동완성이 되지 않아 모든 정보를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특이하게 체크카드 신청할때와는 달리 형식적인 심사조차 하지 않고 바로 카드제작중으로 나옵니다. (새벽에 신청함)

 

배송은 다른 신용/체크카드와 같이 특송으로 옵니다.

선불카드를 아예 버린건 아닌 것 같네요. 마그네틱 전용 카드는 싸서 돈 충분히 뽑아먹을 수 있어서 그런가

 

카드와 선불카드 안내장, 체크카드 안내장이 들어있습니다.

선불카드 안내장에도 약관이 나와있기 때문에 체크카드 안내장은 왜 있는지 모르겠네요.

 

카드가 있는 종이 뒷면엔 선불카드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카드 아래에 한도가 안나와 있던 것도 이거 때문인가 보네요.

 

카드 앞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양각이 아닌 프린팅으로 발급이 되네요.

맨 아랫줄에 충전을 위한 신한은행의 가상계좌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정확히 5년 맞춰서 나오네요.

토스카드 같이 요즘 나오는 선불카드와 달리 원가 절감을 위해 IC칩은 달려있지 않습니다.

결제시엔 바로 마그네틱 리더기에 그으면 결제가 됩니다.

 

 

뒷면은 평범합니다.

국내전용 카드이기 때문에 서명란과 홀로그램에 엄청 옛날 디자인의 신한카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글자 폰트나 오른쪽 아래의 신한카드 로고를 봤을 땐 아직도 자재 생산은 하고 있는 것 같네요.

 

선불카드 관련 업무는 카드-선불카드에서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는 불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충전의 경우 카드 앞면의 계좌번호로 송금하면 자동으로 카드에 충전이 되게 됩니다.

충전 보너스 그런거 없기 때문에 사실상 체크카드의 무통장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출처: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용/체크카드 충전도 가능하나, 만원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출처: 신한카드 홈페이지

카드사 자체 선불카드답게 혜택은 아예 없습니다.
만 17세라고 되어있으나 면허증으로 인증하면 만 16세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1인당 최대 5매까지 발급 가능하며, 기명식이기 때문에 타인 양도는 불가능합니다.

 

출처: 신한카드 홈페이지

참고로 이 카드는 선불카드이기 때문에 체크카드보다 사용이 제한되는 가맹점이 더 많습니다.

체크카드에 비해 예매가맹점이나 백화점/대형마트 등의 자체 상품권 발행 가맹점까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래서 카드사들이 선불카드에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나 봅니다...

 

출처: 신한카드 홈페이지

카드 설명 페이지를 보니까 이 카드는 2001년에 나왔네요 ㄷㄷ

그때부터 이 디자인은 아니었을텐데, 검색을 해봐도 이전 디자인은 커녕 지금 디자인 카드도 잘 안나오네요(...)

 

728x90
반응형